Skip to content

Travel

자세히 보아야 아름답다

엘리베이터 닫힘 버튼을 문이 닫힐 때까지 누르고, 자판기 취출구 도어에 손을 집어넣고 제품을 기다리는 행동은 ‘빠른’ 한국인의 특징이랬다. 느린 건 참을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바쁘기 때문이다. 힘들게 일하며 겨우 낸 휴가인데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최대한 알차게 보내야 옳다. 한곳에서 뭉그적거릴 여유는 없다. 느린 여행, 아름다움의 ‘슬로 모션’ ‘느리다’라는 단어는 한국에서 유독 부정적이다. 말이 느리다, 행동이 느리다, 일이 느리다. 어떤 맥락에서도 부정적이다. 그런데 빠른 게 늘 좋은 것만은 아니다. 로맨스 영화에서는 남자주인공이 미녀에게 첫눈에 반하는 장면을 ‘슬로 모션’으로 보여준다. 매력적인 여성이 머리카락을 흩날리며 등장하는 찰나의 장면은 느린 동작으로 봐야 제대로 보이기 때문이다. 여주인공의 아름다움도, 남자의 확장되는 동공도 느린 화면 안에서만 확인할
더보기 »

기후대응을 위한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자료들

느린 여행부터 재생 여행까지
키워드 | 느린여행, 고요한여행, 마을여행, 재생여행, 지속가능한여행
엘리베이터 닫힘 버튼을 문이 닫힐 때까지 누르고, 자판기 취출구 도어에 손을 집어넣고 제품을 기다리는 행동은 ‘빠른’ 한국인의 특징이랬다. 느린 건 참을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바쁘기 때문이다. 힘들게 일하며 겨우 낸 휴가인데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최대한 알차게 보내야 옳다. 한곳에서 뭉그적거릴 여유는 없다.
속초 친환경 축제를 만드는 사람들
키워드 | 지속가능한축제, 속초바다축제, 에코바캉스, 친환경문화기획사
저희의 모토는 ‘환경을 재밌고 유쾌하게 전하자’였고, 이 목표는 사람들이 친환경 활동에 대해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도록 첫 번째 문턱을 낮추는 것이었습니다.
속초 친환경 축제를 만드는 사람들
키워드 | 지속가능한 축제, 속초바다축제, 에코바캉스, 영랑호축제, 속초음식축제
이번 속초시의 공약이자 목표가 ‘탄소중립관광도시 속초’입니다. 그래서 이에 걸맞게 방향이 자연스레 설정되었어요.